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버이날카네이션 또는 스승의 날 카네이션

벌써 4월도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 행사가 많이 있지요.

어린이날 / 어버이날 / 스승의 날까지

텅장이 되는 5월입니다.

 

5월이 아니어도 텅장이긴 마찬가지 이긴 하지만요.

 

어버이날 과 스승의날을 준비해서 미리

카네이션을 만들어 봤어요.

 

인싸템!!  카이언트카네이션 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대왕카네이션 어때요?? 

즐거운 이벤트가 될거 같아요.

아들이 둘이라서 혹시 서로 든다고 싸울 거 같아서 

두개 만들었답니다.


재료

빨간색 주름지 5개 (50*50) 

또는 

50*250 1개 (5개로 자르긴 해야됩니다)

 

초록색 주름지 1개 (50*50)

 

글루건 + 글루건심

나무봉 (저는 70cm를 사용했어요)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1. 먼저 빨간색 주름지를 반절로 잘라줍니다.

이때 주름지 방향을 잘 봐야해요..

 

2. 반절 자른 주름지 1장을 3등분으로 접어서

꽃잎 6장이 나올 수 있게 양옆을 가위로 잘라줍니다.

 

3. 나머지 주름지들은 2등분으로 꽃잎이 4장나오도록 잘라줍니다

 

꽃잎 전부 6장으로 해도 괜찮아요.^^

 

4장 꽃잎                                                   6장꽃잎

 

저는 두가지 색상이 달라요. 

다른걸로 사봤어요. 좀더 예쁠까 싶어서요.

결론은 별 차이 없습니다. ㅎㅎ

 

이부분이 설명하기 어렵네요.

동영상 촬영을 못했어요. 

꽃잎을 한장 한장 예쁘게 늘려주세요.

다 늘려둔 후 꽃잎들을 차곡차곡 예쁘게 모아서 가위로 윗부분을 

조금씩 둥글 뾰족 하게 대충 아무렇게나 들쑥날쑥하게 잘라내줍니다.

 

꽃잎부분이 보이시나요??  가위로 살짝씩만 싹둑 싹둑 해주세요

너무 길게 하지 마시구요~ 

 

이제.. 글루건을 이용해서 나무봉에 둥글둥글

모양을 잡아가면서 말아주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6장짜리 꽃잎부터 주름을 잡아가며 말아주세요.

그 다음 4장 꽃잎으로 엇갈리게 말아주면 된답니다.

(글루건 너무 뜨거워요.  손 조심하세요!!)

 

길게 연결되어 있는 카네이션 꽃잎을 처음에는 4장 그대로 붙여줬는데요

나중에는 2장씩 나눠서 붙여줬어요.

두꺼워지니까 모양이 잘 안나오는거 같아서요.

 

꽃잎을 다 말아준 후  나무봉은

초록색 주름지를 잘라서 감싸주세요.

이부분은 사진을 안찍었네요.ㅠㅠ

둘째 하원시간이 가까워져 와서

빨리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너무 바빴습니다.

 

다 만들고 난 후 제 손은 카네이션과 같은 색으로 물들었답니다.

손을 여러번 씼었어요.   다음날이면 지워지더라구요.

 

짜잔!! 이렇게 엄청 큰 카네이션이 완성 되었습니다.

텔레비젼을 보고 있던 첫째 아들(9살) 에게 들어달라고 부탁했어요.

삼각대라도 꺼내야 되나 봐요.

잘 만들어진 거 같아서 아주 뿌듯하네요.

 

이렇게 대왕카네이션 / 자이언트카네이션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어버이날 카네이션은 핸드메이드

아이들 손에 하나씩 들려서 어머님뵈러 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