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로 학교도 자주 못가고.. 지금은 겨울방학!!

 

학원도 하나도 안다니고 있습니다.

 

영어만 한솔영어(집에서 봐줘야 할 것이 많음)

 

연산은 꾸준히 하고 있어요.

수학은 학교에서 단원평가하면  2-3개 틀리는 정도 더라구요.

 

그런데 국어 ㅠㅠ

책읽기를 너무 안한 13년생 첫째..입니다. 

어휘 와 독해 문제집을 추가했어요.

 

집에 있으니 자꾸 문제집이 늘어만 가더라구요

어느새 하루에 6가지 문제집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또 문제집을 산 애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국어가 부족한 듯 싶어서 추가하다 보니 너무 많이 늘어났어요.

 

독해도 초1단계가 아니.. 첫단계부터 하고 있어요. 이것도 틀리는게 많아요.

초능력독해 처음단계 마치고

뿌리깊은독해 처음단계 진행하고 있는중이예요

처음단계 마치고나면 초능력독해 1학년단계를 하려구요.

 

그럼 세토독은 언제 할까요??ㅋㅋㅋㅋㅋㅋㅋ

 

막 추가 하면 안되니까요..

 

독해랑 독서논술 번갈아가면서 하려구요.. 어휘력은 매일 매일 하구요..

 

집에서 엄마표공부는 너무 힘들어요.

단계선택도 어렵구요.

 


 

P단계이구요..  총 5권이예요

세트로 사지 않았어요

P4,P5를 구매했어요. 하다가 어려워 한다면 다시 앞부분 구매 할 생각이예요 

1주 처음부분이예요 

헤라클레스의 모험으로 일주일 학습

짧게짧게 읽고 문제 풀고, 생각하기도 하고, 그림그리기도 하고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한주 끝나면서 되돌아봐요가 있어요.

책 내용을 한번 더 생각할 수 있게 합니다.

 

이부분도 엄마 마음에 듭니다.ㅎㅎㅎ

 

공부는 아들이 하는데 엄마가 마음에 들어요.

 

아이들에게 자습시간을 주라고 하던데요.. 스스로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엄마빨 (엄마가 끌고가는 공부) 는 아무리 길어도 정말 길게 봐도  중3 이라더라구요

그래서 자기주도학습이 중요!!

중학교때까지는 별차이가 없지만  고등학교가면? 확!! 차이난다.

 

지금부터 준비하는거죠.. 자기주도학습을 만들어주려고....ㅠㅠ

 

요즘 교육 유튜브 라방 요런것도 찾아보고 있어요.

 

늦은시간에 하는게 있어서 못 볼때도 있고 보다가 잠들때 도 있는게 문제지만요..

공부를 안 해본 엄마는 뭘 해야될지 모르니 이렇게라도 해봅니다.

 

반응형

'내돈내산(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동서네 낙지곱창볶음  (0) 2021.01.19
GNM 석류콜라겐스틱  (0) 2021.01.18
월튼키즈 히트스키팬츠+티셔츠 세트  (0) 2021.01.11
호두잉글리시 / 평생이용권  (0) 2021.01.09
인비오 IV-CD200W  (0) 2021.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