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연산 문제집 원리셈!

 

아직 초등1단계를 하고 있어요. 

곧 끝날 것 같아서 미리 구입 했습니다.

 

 

원리셈 전체 단계입니다.

5,6세 부터 있어요. 5~6세 단계는 스티커 붙이기 활동으로 있으니 처음 시작 하기 좋은거 같아요.

6세 아이 5,6세 하고 있어요.

 

지금 초등2 아들은  연산은 시작을 기탄 문제집으로 했는데요.

이게.. 너무 지루하더라구요. 엄마인 제가 봐도 문제만 주루룩 주루룩.. 너무 지루해보였어요.

애도 하기 싫어하고.. 저랑 너무 싸워서 새로운 문제집을 찾다가 

원리셈을 보고. 괜찮겠다 싶어서 원리셈으로 정착했답니다.

 

단계 보시면 예비중등 단계까지 있어서 괜찮더군요.

 

초등 입학전 겨울에 쉬운것 부터 시작 하자 싶어서 6,7세부터 했어요.

한달이면 1권 끝나더라구요.

쉬운거니까 10까지 /20까지 한권씩 1권/4권 을 같이 했어요

빠르게 지나가기 위해서요.

 

주말은 하루는 쉬는날로 정하고 매일 매일 하루양 만큼만 합니다.

 

이제 곧 1학년단계가 끝나갑니다. (아직은 끝나지 않았어요. 3월이면 끝날듯 합니다)

 

 

초등 2학년엔 받아올림 덧셈이 시작되고  빌려오는 뺄셈이 시작되죠!

요렇게 몇십 만들어서 덧셈 하는 방식을 배웁니다.

 

속터질 줄 알았던 덧셈,뺄셈을 은근 쉽게 지나갈 듯 합니다.

문장제 문제도 따로 있어요.

문제를 읽고 푸는 연습 할 수 있습니다.

 

도전! 계산왕.

마지막 부분에 계산 문제 주루룩. 있어요!!

요부분을 살짝 지루해 하긴 하지만요.

동그라미 하나하나 해주고 칭찬을 무지하게 해주면 또 좋아합니다.

힘들어하는 것 같다 싶을 때 쯤 문제집 끝낸 기념으로 

조그마한 선물을 사러 문구점에 가기도 한답니다.^^

 

연산문제집 원리셈 저는 무척 맘에 듭니다.

원리셈으로 꾸준히 할 생각 이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