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을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2학년. 참 안타까워요

 

2학년 준비를 하기 위해.. EBS만점왕을 샀습니다. (내돈내산)

 

만점왕 2-1   표지가 작년과 같은 펭수...

 

아들이 보더니 이거 색칠하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펼쳐보더니 아~~~~~~~~~~~~~ 하기 싫어 부터 나옵니다...

 

제일 기본이 되는거 같아서 만점왕을 선택했어요!!

 

ebs역할도 있쥬~~

 

인터넷으로 강의도 볼 수 있구요. 😊

 

 

요 두가지는 사은품?? 이런건가 봐요... 색연필과 수첩... 수첩이 맘에 듭니다.  제가 써야겠어요..

 

 


 

 

만점왕 알파북 내용

 2학년은 백의자리 십의자리 일의자리를 배우나봅니다.

모르고 2학년인것 보다 낫겠지 싶어 시작해요..

학년이 올라가도 제대로 등교나 할 수 있게 되는건지 알 수 없으니 집에서 챙겨줘보렵니다.ㅠㅠ

 

 

 


  •  개념확인 학습 먼저 쭉~ 읽어 줍니다.

        혼자 하라고 하면 저기는 그냥 막 패쓰 하니 같이 읽어 줬습니다.

 

  아직 2학년이 된것은 아니므로 천천히 해봐야 겠어요!!

 

만점왕2-1 수학 입니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같이 한번 풀어 봤어요.

색칠하기냐고 물어 보더니.. 책을 펼쳐보자 으아~~~~~ 싫어~~~~~ ㅎㅎㅎㅎㅎㅎㅎ 웃픕니다.

"이제 2학년이니까~ 하며 블라블라 해주고.. 같이 해보자" ㅋㅋㅋ

 

 

 

  •  교과서에서 나오는 내용이니 학교가기전 공부로 딱!! 인거 같아요.
  • 교과서개념책, 실천책, 해설책(답안지) 이렇게 3가지예요   실천책 과 해설책은 따로 분리 됩니다.

 

 

이 형님은 문제를 잘 안 읽는 습관이 있어서 큰일입니다!!

 

눈치로 때려맞추는 습관.. 

만점왕은 문제를 제가 읽어주고 같이 풀어봐야겠어요.

읽어주면서 이런걸 잘 봐야하고, 수를 써야 되는지 한글로 써야되는지,

 

답이 하나일 수 있는 문제 와 두개가 될 수 있는 문제도 있다.. 뭐 이런걸 알려줍니다.

 

잘 듣고 있는 것인지는 알 수 없느나 그냥 말 해 줍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기주도 학습 활용방법

아직 만점왕 인터넷 강의는 해보지 않았는데요..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티비로도 시청가능하고, 노트북 컴퓨터나 태블릿pc  가능!!

 

이번에 코로나때문에 e학습터 활동이나 ebs교과학습 등이 있었잖아요.

생각보다 잘 보긴 하더라고요.

6살동생이 방해가 아니라면 혼자서 잘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주도학습!!  

 

 

 

만점왕2-1 국어

 

아직 국어는 풀어보지 않았어요.

1학년에 국어 단원평가를 보고 가지고 왔는데 보니까 세상에나,,,,,,,,,,

지문을 읽어야 답을 쓸 텐데... 안 읽고 문제를 풀었으니.... 에휴...

주관식으로 쓰는 것은 다 안쓰고 그나마 객관식만 풀었더라구요. 

글 읽기 싫어하는 이제 2학년 되어가는 형님,,

 

국어셤지 받아보고 진짜 안 읽는구나. 확신하게 되었죠

읽어도 무슨 뜻인지 알지도 못하고 그냥 글자를 읽기에 바쁘구나를 느꼈어요.

 

요즘 책육아 많이 하시잖아요.  책읽기는 꾸준히 계속 해야되는거 

 

그러나.. 저는..... 책을 진짜 진짜 안읽어줬던 애미 잘못입니다.ㅠㅠ

 

8살 여름방학쯤부터 책읽기를 매일 1권씩 시작 했어요!!

가끔 빼먹는 날도 있지만요

 

6살되는 동생도 함께 시작합니다.

그나마 동생은 빨리 시작하는거죠? 형아는 8살에 시작 했는데..

 

책읽기의 중요성!!! 

 

초등 저학년은 연산과 책읽기만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라떼는 어땠더라?????????????????? 기억이 안나요요~~~~~😃😁

 

 

반응형

'내돈내산(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모트 세탁세제  (0) 2021.01.07
요리하다 미니돈가스  (0) 2021.01.07
한글이야호 워크북  (0) 2021.01.06
G패드2 8.0 V-498 액정  (0) 2021.01.05
투명 독서대, 책받침대  (0) 202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