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아무 날도 아닙니다.

며칠 전부터 케이크 만들기를 하자고 합니다.

주말마다 비가 오고 있고. 마침 큰 마트를 갔으니 생크림을 샀습니다.

사고 보니..  생크림이 할인을 하고 있었던 거였습니다.

50프로 할인. 오호.. 잘 샀다 생각을 했습니다.ㅋㅋㅋ

 


케이크 만들기 재료

 

나머지는 집에 있는 용품으로 하면 됩니다.

 

빵을 쉬폰케이크믹스를 만들어서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마트에 믹스가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그냥 둥근달 빵을 샀어요.

카스텔라 빵으로 해도 됩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빵으로 하는 게 좋죠>

믹스로 하면 설거지가 많아지고, 시간도 걸립니다.ㅎ

 

 

 

 

 

생크림 500ml

설탕 2스푼 반  넣어줬어요.

생크림은 차갑게 보관해주세요.

냉장고에. 김냉에 보관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그냥 하던데로 얼음물을 준비해서 볼에 휘핑을 했여요.

휘핑하면 여기저기 튀니까 볼을 큰 걸로 준비했습니다.

생크림을 차갑게 해놓고 믹서기로 해도 생크림이 만들어져요.

 

휘핑하면 요렇게 생크림이 만들어집니다.

아이들이 옆에서 찍어먹기 바빠요. 

 

약간 남은 생크림은 통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었어요.

내일 바게트빵을 사 와서 먹으렵니다.

 

 

 

아침부터 케이크만들기를 하고 싶다고 해서 집에 데코 재료는 없고

빵과 생크림만 있는 상황이였어서 얼른 편의점을 다녀왔지요.

동전 초콜릿은 어제 이마트에서 구입해 왔던 것.ㅋ

 

빼빼로와 초콜렛만 사 왔어요. 이 두 가지만으로도 아이들은 재밌어하네요.

손에 뭍은 생크림은 입속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옷에 쓱쓱~ 닦기도 하고 가까운 곳에 물티슈는 필수입니다.

 

딸기가 있다면 아주 예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딸기 색감이 좋아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