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이야기

호박잎 효능

이루어진다. 2021. 8. 14. 08:53
반응형

 

 

호박잎의 효능을 알고 계신가요?  호박잎 제철은 7월 ~ 10월인데요. 더운 여름에 입맛이 없을 대 어린 호박잎을 따다 강된장과 쌈을 싸서 먹으면 여름 별미입니다. 호박잎은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단백질이 부족해 된장과 함께 먹으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맛과 영양에 좋습니다. 호박잎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잎효능

호박잎 효능 첫 번째

  • 항암효과

호박잎에 베타카로틴이 많아 항암에 효과가 있으며, 칼륨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유방암, 췌장암, 폐암 등을 예방해줍니다.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 암세포 발생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 효능 두 번째

  • 면역력 증가

호박잎에는 비타민, 베타카로틴이 많아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감기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기도와 콧속 정맥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감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호박잎 효능 세 번째

  • 골다공증 예방

호박잎에 철분, 마그네슘, 아연,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많아 뼈 건강에 좋으며, 치아와 잇몸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에 함유된 비타민K 가 뼈에 저장된 칼슘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 효능 네 번째

  • 시력보호

호박잎에 루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세포와 조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안구 건조증, 야맹증 등 눈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수분 함량 또한 많아서 건조한 눈에 수분을 보충해주며, 루테인 성분은 망막을 보호, 눈의 피로와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 효능 다섯 반째

  • 관절염 통증 완화

호박잎에 비타민B6가 근육통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들 수록 체내의 B6수치가 점점 낮아져 관절이 좋지 않고,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이 생기기도 하는데 호박잎에 B6가 관절염으로 인한 근육통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 효능 여섯 번째

  • 피부미용

호박잎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고, 주름 진피부 와 건조한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는 자외선에 손상되지 쉬운 피부에 생기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잎에 섬유소, 엽록소가 풍부해 세포 재생, 상처치료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E, 비타민B1,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호박잎 효능 일곱 번째

  • 변비 예방

호박잎에는 숙변을 부드럽게 해 주고, 장운동을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비타민이 많아 포만감을 높여줘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호박잎 효능 여덟 번째 

  • 혈관건강

호박잎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 줘주며,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게 도와므로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등을 예방해 줍니다.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낮 줘주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 주의사항

호박이 차가운 성질 이기 때문에 평소 손이나 발이 차갑거나 몸이 차 체질인 사람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 또는 복통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박잎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때문에 많이 먹으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장이 약한 사람은 5장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로에 효능  (2) 2021.08.18
귤 효능 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 2021.08.15
녹차 카테킨 효능  (1) 2021.08.08
카모마일차 효능  (5) 2021.08.05
당뇨에좋은음식 7가지  (4) 2021.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