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메타버스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 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입니다.

 

메타버스에는 가상세계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UGC(User Generated Content)가 상품으로서,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는 특징이 있다. 미국IT벤처기업인 린드랩이 만든 세컨드 라이프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메타버스 세계 그 동안 가상현실 이라는 말로 표현 되었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이렇게 나온답니다.

 

 

제페토는 무엇일까요??

네이버의 자회사 SNOW에서 출시한 3D 아바타 제작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진을 찍거나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가상의 케릭터인 제페토가 생성되며 외형을 마음대로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으며 제페토를 생성하는 부여되는 코드로 팔로우도 가능하다. 현재 50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10대 아이들은 궁금한게 있으면 네이버 검색보다 유튜브 검색이 먼저라고 하죠.


 

싸이월드가 다시 부활 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아요.

부활하면 다들 아이디 비번찾기 바쁘실거 같네요.ㅎㅎ

 

우리때는 싸이월~드

2020년대는 제페토!! 궁금해서 어플을 다운로드해봤어요.

10대 애들이 좋아할만 해 보입니다.

내 사진을 넣으면 케릭터가 만들어지네요.

그럼 헤어스타일 바꾸고, 옷, 신발, 악세사리등.

따로 얼굴형부터 눈코입까지..네일아트 까지 있어요.

 

닉네임을 만들고 퀘스트를 하면 코인 하고 보석을 줍니다.

옷사고 신발살때 필요한 코인과 보석입니다.

저도 하다보니 시간이 훅~ 지나가네요.

 

제페토월드가 또 있어요.

와~ 신기합니다. 

월드에서 만나거나 친구의 친구로 만나는 방법이 있고
크루에서 친구들을 사귀는 방법도 있대요

 

팔로우를 해서 친해진 다음에 점점 소통을 많이 하다 보면
반모를 받는지 묻고.. 
반모가 반말모드 라고 하네요. 

서로나이를 알려주고 친구를 맺는건가봐요.

 

댄서가 될 수 도 있고.

혼자 여행도 떠날 수 있고.

사진도 찍고. 근처 다른유저들과 함께 찍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번 해 보니까 10대 아이들이 진짜 재미있어 할 만 해요!!

20대들도 많이 할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